디지털화 시대에 패션쇼가 얼마나 중요한가?
런던, 뉴욕, 파리, 밀라노, 심지어 상해, 각 대 "패션주". 이미 지난 한 달 반 사이에 하이라이트가 치솟아 각종 사교 매체들의 패션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우리가 날로 대중화되고 있는... 패션쇼 이외에도 각양각색의'기이한 복장'을 헤치고 수장 에 들어서거나, 이곳이나 성각 행인 등 명리 투수장, 혹은 자주 셀카를 자주 찍는 척척이 이체지, 혹은 창의총감으로 묘사된 고별 파막쇼다. 이 외에도 패션쇼의 목적과 형식이 다시 되풀이하고 있다. 이 해 패션쇼의 의미는 무엇일까? 브랜드 패션쇼가 얼마나 중요한가?
과거와 비교하면 안 되고
수장
날이 갈수록 대중에게 안겨 가고 있다.
그러나 기장인 이외의 현실은 패션주 뒤 쇼붐의 발랄함과 전문 바이어와 쇼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또 한 사실은 소셜미디어의 즉시적인 것에 비해 전통적인 패션주기는 변하지 않고 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소비자들은 최소 6개월 후에야 수영장의 옷을 살 수 있다.
그래서 욕망의 실효성으로서는 소비자들이 거액의 포장을 쓰는 패션쇼가 자극하는 욕망은 공중누각이다.
6개월 후에 정말 이런 옷 구매에 신경 쓰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패션쇼가 브랜드 메이커메이커의 이기능을 맡았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패션쇼는 순수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사치 브랜드의 톱디자이너들은 이런 전대미문의 선택과 스트레스에 직면하고 있다. 이들은 의류 자체에 대한 관심부터 너무 많은 것까지 이어져야 한다. 특히 사교 매체는 특히 집중력을 가져야 한다.
이번 시즌의 각종 패션 주간에는 ‘사교 매체를 위한 쇼 ’라는 개념이 거의 브랜드 공감대를 형성했다.
보름 전, 라빈의 창의총감 Alber Elbaz 는 이직을 선언했지만, 그는 떠나기 전 시즌 마지막 라빈16 봄여름
패션 쇼
그는 여전히 수영장을 극장으로 몰고 디자인 시리즈 때 인스타그램, 영상을 둘러싸고 이런 개념을 만든다.
Alber Elbaz 내면의 갈등은 알 수 없지만, 그는 이번 시즌 주제는'선언'이라 볼 수 있다. 디자이너들이 디지털화 시대에 직면한 온갖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알베르 엘바즈는 업계의 총체적 발전 방향에 대한 자신의 불편을 오랫동안 표현했다.
그는 "우리 디자이너가 재봉이었는데, 꿈과 직감과 느낌"이라며 "창의총감"을 만들어야 했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창조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지도를 한다.
이제 우리는 이미지 창작자가 되어야 한다. 포문을 불러일으켜 사진을 잘 찍어야 한다. 화면이 놀라워야 한다.
이런 곤혹은 또 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라프 사이먼스에 등장했다.
Alber Elbaz 에서 이직 성명을 발표한 지 6일 전 라프사이먼스는 디올디오디오를 떠났다고 발표했다.
그는 디어를 떠난 지 며칠 전 패션평론가인 캐디호인과의 대화에서도 1년에 6차례 쇼를 할 예정이었고, 시즌 3주일 만에 패션이 아이템이 됐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패션 창의시스템과 디지털화 시대의 대중패션소비를 앞두고 받아들이거나 거부하는 것이 문제다.
{page ubreak}
말 안 해도 알베르 엘바즈와 라프 사이몬스는 모두 이 브랜드의 마지막 패션쇼를 끝까지 완성했다.
이외에도 기존 브랜드가 ‘비범시 ’ 대수이주 뉴욕 패션주, 비전문가들에게 1200장 입장권을 보내는 등 일반 대중들도 최초로 GVNCHY의 새 시리즈를 볼 수 있게 했다.
한편, Chanel 은 연극화된 삶의 장면마다 다른 수장 장면을 만들어, 이번 시즌 카라젤드는 공항 테마를 선택했고, 법항에서 노사 충돌, 고위 관리자들의 옷이 분노한 직원들이 조각을 찢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휩싸인 후 얼마나 총명하고 적절한 타이밍!
그런 엉망진창인 체험은 파리 대황궁에서 환상적인 공항으로 바뀌고, 카르엘에게는 그가 만든 공항 공간에서 새로운 파티에 빠져들고 있으며, 정경이나 소셜미디어의 가이드도 스마트하고 럭셔리한 여행장비와 가격에 비할 수 없는 액세서리인?
최근 20년 동안 패션쇼를 하는 것은 이미 각종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1990년대 후반부터 John Gallino에서 열린 패션쇼가 발라드 로맨틱 코미디 대수 시대에 접어들었고, 패션쇼는 시각이 뒤흔들려 미디어 콘텐츠메이크가 됐다.
패션쇼도 신흥시장을 개척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한 표지적인 사건은 07년 10월 19일, Fendi (핀디) 08 봄 여름 패션쇼가 장성에 오른 이후 프라다, 쿠시치, 루이스 버트턴 등이 파리, 밀라노, 황포강변으로 밀려오는 것은 중국이 중요한 사치품 소비 마케팅 전략으로 삼고 있다.
KarlLagerfeld, 여력 보호와 고급 수공방을 위해 Chanel 의 M 제ers d', Art show (고급 수공방쇼) 시리즈에서 일찌감치 전 세계여행을 시작하고, 런던부터 상하이까지, 달츠부르크부터 서울까지, 다음 시즌에는 쿠바에서 열리는 브랜드가 라미시장에 진출할 의도를 밝혔는가?
의심 없이 디지털화 마케팅 시대에 들어서면서 패션쇼가 갖고 있는 디자인 정보의 열도, 명리장의 폭발적 효과와 동영상이 전달되는 극적인 드라마가 쉽게 언론 화제와 이점의 좋은 수단이 됐다.
이어 변론은 현재 패션공업의 창의시스템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
패션쇼는 현대 디지털 세계에서 또 어떤 역할을 맡았나요?
패션쇼 이런 식으로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 관련 읽기
- 마케팅 수첩 | 의류 판매가 비수기에서 어떻게 ‘ 사순환 ’ 을 벗어나는가
- 지도 강단 | 楚修齐:百货业将向智慧商业转型发展
- 보전을 경영하다 | 제자리창의류점의 정제 과정을 분석하다.
- 부령 공고 | 중국 백화점 상업협회'2013년 중국 백화점 발전 보고서 '
- 교제 소통 | 어떻게 고객의 입면적인 의견을 한가로이 거닐 수 있습니까?
- 매일 첫머리 | 아리투은태, 마왕호박 결말
- 상업보전 | 解读如何让服装店“起死回生”
- 세계 시각 | 인도 비직포는 2016년 아시아 8%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돈 벌어줄게. | 관리 기획 은 학문 으로 너 에게 특색 의상 가게 를 만들어 준다
- 사장 인터뷰 | 杨紫明:设计与商业是种默契
- 전문화 제고 제품 시장 점유율
- 특보 '스마트' 착용 설비 는 업계 의 발전 의 중점 이다
- 우리 기업은 상품을 공기와 똑같이 만들 수 있을까?
- 특보적인 브랜드의 자리는 패션 스포츠에서 스포츠 패션으로 바뀌었다.
- 투자: 투자 분야 공급 측구조적 개혁 추진
- 반운학: 중국을 제조하고 경로전상과 직접 연결한다
- 브랜드 가짜 문제 도 소비자 인터넷 쇼핑복 의 아픔 이다
- 지수평: 국가 질검 총국 은 품질 관리 부서 로서 두 손 으로 잡아야 한다
- 어떻게 소비를 국내에 남겨 놓을까? 창의적 구동'수요측 '
- 정부가 어떻게 기업을 도와 외출을 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