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 자산이나 왕건림보다 두 배나
알리바바 그룹 금요일
개장
92.70달러에 따르면 주당 68달러의 IPO (최초 공개 주식 발행가격보다 36% 상승, 시가가 2383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 과학기술 상장사에서 구글,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 버금가는 뒤를 이었다.
페이스북은 이달 초반에 2000억 달러를 넘어 오늘 시가는 1998억 달러 정도다.
한편 알리의 시가는 2383억 달러, 약 1500억 달러 (시가가 약 800억 달러)와 100억 달러 (약 800억 달러) 양가의 시세 총화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 주석 마윈의 몸값도 222억 12억 달러에 이른다.
얼마 전 팽박 억만 장자 지수에 따르면 마화베이 순자산은 163억 달러 (약 1001억 위안), 이언홍 순자산 158억 달러 (약 970억 위안), 왕건림 순자산 147억 달러 (약 903억 위안), 종경후 순자산 115억 달러 (약 707억 위안), 유강동 순자산 94억 달러 (약 578억 위안)이다.
알리바바바의 주식책에 따르면 마운은 알리바바의 8.9%의 지분을 차지하며 개장가로 92.7달러로 그가 알리바바바의 지분 가치는 2112.12억 12억 달러에 달하며 그의 다른 재산을 더해 그의 몸집은 왕건림의 2배에 달할 수 있다.
“지금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희망을 주었다. 우리가 돈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고 믿고, 더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할 일은 돈을 지출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중국에 갑부 가 되고 싶느냐에 대해 마운은 “나는 동네 갑부도 하고 싶지 않다. 돈은 용도로 하는 것이다.”
마감까지 알리 지분 93.89달러, 38.07%, 총 시가는 2314억 달러다.
아리는 신화, 마운은 대단한 장사꾼이지만 장사꾼도 있고 마운의 돈을 벌고 있다.
그는 바로 손정의, 알리바바 최대 주주 연은그룹의 회장이자 총재다.
알리 IPO, 가장 큰 승리자는 야후가 아닌 마운과 관리층이 아니라 각양각색의 투행업자 가운데 사람이 아니라 손정의.
그는 이로써 일본의 갑부 가 되자 개인 자산은 166억 달러에 달하며 IPO 에서 발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손정의 몸값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
아후와 마운과 알리바바바는 통제권과 보물 사건으로 인해 잔이 많았다. 하지만 실제로 손정의는 진정으로 저조한 배후인이다. 그는 야후 주주이자 미묘한 삼각구도에서 담박한 듯 날카로운 투자 스타일로 끝까지 웃었다.
사실상 한창인 아리라도 손정의 투자의 빙산 일각에 연은이 투자하는 엔진에 미국 야후, 스프린트, 중국 알리바바 등 유명 기업을 넘어 손정의 사업판도 이어지고 있다.
마라톤이 칩복하다
알리피오, 새 재부 신화 상연, 마운과 고관 외에는 아리의 대주주가 특히 눈길을 끌었다.
팽보포억만 장자 지수에 따르면 알리는 8월 8일 로연 이후 연은 주가가 16% 상승하면서 9월16일까지 손정의 재산은 166억달러에 달하며 일본 갑부 에 올랐다.
야후보다
우리
실제 대주주의 손정의 는 상당히 저조했다.
알리바바바의 주식책에 따르면 연은은 아리의 1대 주주주로 7.98억주를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34.1%로, IPO 가 증발된 이후 연은지주 비중이 32.4%에 비해 또 다른 주주주 야후 지주가 16.3%로 희석됐고, 아리일측 최대 지주 마운의 주식은 사실상 2.06억주가 8%에 불과해 IPO 이후 7.8%로 희석됐다.
알리는 19일 IPO 를 발표하고 발행가격은 1주당 68달러, 발행 구간 최고위, 융자 규모는 218억 달러로 미주사상 최대 IPO 로, 알리바바 그룹의 시가는 1680억 달러에 이른다.
이에 따라 연은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알리주식 가치는 544억 달러에 달하며 장선 투자자로서 손정의는 아리의 투자보보에 수백 배에 이른다.
알리 창업초기에 비해 다른 VC /PE, 나중에는 잔이 끊이지 않는 야후, 2011년 이후 아리순풍차에 탑승한 다가펀드, 은행기구 등 손정의 불굴의 칩복 투자자, 야후 10억 입주, 알리바바비투B2B 는'장거리'를 꾸준히 고수했다.
알리아이피오, 연은도 판매하지 않았고, 아직까지 추신 조짐은 없었지만, 손정의는 "영원히 아리를 가지고 있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손정의가 여전히 알리를 계속 보유하고 있고, 특히 유럽과 미국 시장을 넓히기 시작했고, 손정의는 아리의 포석 미국 시장의 장선그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끼다".
비교하다
마운
저조한 손정의 같지만, 사실상 ‘고혹력 ’이 있다.
30여 년 전 손정의가 연은을 초창했을 때, 부하 직원은 두 사람만 있고, 사무조건은 매우 허약하고, 작은 키의 손정의 한 상자'강단'에 대해 직원 연설에 대해 "회사 영업액은 5년 100억, 10년 500억!
그러나 손정의 가장 미친 것은 여전히 업계에서 유전된 19세에 자신의 삶 목표를 달성했다. “ 20대 때 내 존재를 선언하고, 30대 때 최소 1000억엔의 자금을 비축할 수 있고, 40대 대에는 영업 규모가 1조엔 ” 이라고 말했다.
경망한 풍격으로 보이지만 마운과 상당히 신통한 점이 있다.
아마도, 바로 이 방면에서, 두 사람은 꽤 서로 아끼고 있다.
93.89달러 마감! 알리시값 = 텐센트 + 바이두 항저우에서 세계 2대 인터넷 회사가 구글에 버금가는
1999년 말과 손자가 처음 만났을 때 1시간 동안 상대 투자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결국 6분 만에 손정의는 마윈에게 “내가 당신의 회사에 넣을 준비가 얼마나 필요한가?”라며 단호히 단호하게 말해 마운을 놀라게 했다.
실제로 당시 마운은 투자자들을 찾아왔을 때 손정업도 중국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앞서 손정의는 야후에 투자해 큰 성공을 거두고 새로운 투자 인터넷을 찾는 중이다.
손정의는 그때 "우리의 두 번째 기회가 왔다!"라고 고백했다.
마운은 이번 IPO 로연에서 말한 대로 15년 전 미국으로 가서 투자를 요청했지만 아무도 투입할 수 없었다.
손정의는 엄격한 의미의 첫 번째 투자자이다.
투자자와 창업자로서 손정의와 마운은 마라톤에서 상습적인 권력 싸움을 뚫고 복수를 한 것 같다.
2010년 이후 대주주와 마운은 통제권과 보물문제를 통제해 한때 긴장했을 때 손정의는 통약관화의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손정의 생각은 야후보다 훨씬 교활하다."
2011년 한 차례 언론 인터뷰를 할 때 마운은 말했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