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공은 올해 여전히 온주화 사업에 시달리고 있다
26세의 후난 봉황 인룡 화살은 기차가 날아갈 수 있는 것을 미워하며 빨리 그를 데리고 그 타금지터 온저우로 데려갔다.
그는 이미 실업한 지 6개월이 되었다.
18세부터 이 묘족 젊은이는 절강녕파, 태주 아르바이트를 하며, 상부공은 태주 공장의 기압공이다.
3년 동안 일하다가 지난해 8월 공장이 도산하여 짐을 꾸려 미리 귀향하는 대조로 녹아 왔다.
설날 고향에서 그는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고향에서 온주에서 일하는 것이 비교적 좋다고 말하는데, 마침내 희망을 달리고 왔다.
이 동쪽으로 간 1093차 열차는 매우 붐비고 여윈 용타르가 표를 사지 못하고 여객기에 끼어들어 있어 거의 움직일 수 없다.
열차원은 초9부터 차마다 이렇게 붐빈다고 말했다.
서남 서북직달주 방문객이 3만3만3천명으로 급증했다.
정월 초열부터 보름까지 승객은 각각 3만 4000명, 4만1만, 4만6만, 4만2만, 4만2000명, 4만2000명, 전년 대비 3000명 증가했다.
"올해 온주에 온 농부들이 작년보다 훨씬 많다"고 말했다.
어제 온주역 사무실 선포원 유휘 기자는 "우리는 현재 직통열차만 통계할 뿐, 절강진화 등지에서 많이 돌고 있는 것과 도로에서 온난한 민공들이 많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조보했다.
노무시장: 매일 외래공으로 1천 제조업 모집 1만 원을 줄여 매년 설날 이후의 채용은 연봉이 100위안에 가깝다.
이것은 용살치가 온주에 처음 온 것이다.
그는 마침내 온주 최대의 외래 노동력 취업 시장을 찾아냈다.
시장 부근에서 15위안의 여관을 찾았는데, 그는 급히 문을 나서서 일을 찾았다.
외래 노동력 취업 서비스 시장에 오별 서비스 간섭 안내 안내 안내 안내 기자가 공작정보 두 장의 긴 테이블을 보고 있다.
이 중'종업원'과 기술이 필요 없는'보급'의 수요량이 가장 많은데, 공업정보는 두껍게 개고, 주소, 광선, 주조 등 기술공업이 비교적 적고, 한 두 개 인력 정보밖에 없다.
전자의 월급은 1000 — 1300위안, 후자는 일반적으로 2000여 위안이나 되며 도급한다.
시장 통계에 따르면, 연초 6 개간은 7906개 초빙에 불과했으며, 원래 명절 직후 문을 열자마자 ‘뺏기 ’, 외래공 수요량이 가장 큰 구두, 제복, 안경, 안경, 전기 전기 전기 등 전통 제조업은 한 사람도 없다.
초열 이후 제조업의 채용 정보가 급격히 상승했으나 2월 6, 7, 8일 구인 일자리는 23780, 25497, 27076개로 상승했으나 예년 동기에 비해 하루 1만개가량 줄었다.
이와 함께 시장에 들어간 외래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하루 1000명 정도 늘어났다.
이런 갑작스러운 봉급이다.
시장 통계에 따르면 매년 설날 이후의 채용으로 연봉은 전년보다 100위안에 가깝지만 올해는 오르지 않았다.
명절 이후 지금까지 이 시장이 제공한 일자리 중 가장 큰 공종은 일반업으로, 다음은 종업원, 보안, 영업원 역시 20위권에 들어섰다.
이 시장 부서기 겸 사무실 주임 왕잔샹은 “공수대호 ” 제조업의 일자리 감소로 다른 일자리 모집 수 순위를 앞당겨 놓았다고 말했다.
“ 주삼각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달려와서 온주시 취업 관리사무국 국장은 “ 현재 온주시의 취업 추세는 예년보다 못하지만 ‘ 악성 ’ 은 말할 수 없다 ” 고 말했다.
절강로프라브의 유한회사 행정사장으로서 서봉양은 올해 이전과 다른 공작으로 가볍다.
지난해의 ‘민공황 ’ 아래에서 현수폭을 끌고 광고를 올리고, 정거장 ‘캡처인 ’까지 찾아가 인근 도시에 가서 ‘뺏기 ’까지 갔다.
며칠 전 이 온주기업은 기술공 300명을 모집했으며 공장 입구에 장계시를 붙여 지원자 3000명이 도착했다.
주삼각의류업체에서 5년 동안 일했던 서봉양은 놀라웠다.
그는 구슬 삼각 지역의 외래공의 월급은 장삼각가 높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나 후자의 근무시간, 용공 환경 등 전자와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98년 광동강문에 가법제의공장이 있는데 하루에 7시간 반, 일주일 1주일만 일했다. 2003년부터 광동공단에 최소한 1개 농민공업소가 설치됐다. 무도청, 노천극장, 노천극장 등 레저 시설이 있었다. 광주에는 ‘농민공방 ’이 있고, 독립부엌, 월세금은 210원밖에 안 된다.
"이런 장점이 있어, 구슬 삼각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아르바이트는 드물다."
그는 기자에게 조보기자에게 “ 거시경제 정세는 여전히 낙관적이지 않느냐? ” 라고 물었다.
조보기자와의 인터뷰 대부분은 현재 현지 용업이 가장 큰 전통제조업으로 돌아서지 않았고 금융위기는 기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기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지난해 4분기 시경무역위는 18775개 중소기업에 대해 조사해 휴업, 반정업 기업이 1461개로 7.8% 를 차지했으며, 또 304개 기업이 도산하고 있다.
온주 중소기업 발전촉진회 회장은 조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개업하지 않은 기업이 30%를 차지했다. 그중에서도 “형세가 호전되니 춘풍이 또 생긴다 ”고 밝혔다.
온주의 제조업은 의류, 제혁, 구두, 안경 등을 위주로 제품 춘하의 소모량이 작고 가을 겨울의 큰 것으로 나타났다.
5월에 이들 업계는 가을 겨울 생산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온주기업들은 5월부터 인력 모집 성수기에 들어간다.
온주 거미왕 구두업 유한회사 설날 이후에 아무도 모집하지 않았다.
오준군 인사부 오준군 사장은 현재 비수기에는 생산성 2 /3만 가동했다. 노직원은 "하반기가 되면 대규모 모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프라 의류 회사 주들이 내판매를 하고, 현재 약 절반 생산 라인을 가동해 신근 근로자 300명을 초빙하는 것은 급급한 수요가 아닌 성수기를 위해 비축을 해야 한다.
‘ 온주의 외래무원 취업 추세는 예년보다 못하지만 ‘ 열악 ’ 은 아니다. ’
온주시 취업관리사무국 정수명 국장은 조보 기자에게 “기업은 거의 소화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생산성수기에 이르렀을 때 ‘민공황 ’이 다시 나타나 일자리를 찾는 외래공은 늘고 일자리를 제공하고 하락할 수도 있지만 양자의 비율은 여전히 1대3경에 유지된다.
“생산성수기가 되면 ‘민공황 ’이 다시 나타날 수 있다.”
13% 는 현재 공작 정세에 따라 이전의 ‘ 가볍다 ’ 는 온주 기업이 ‘ 민공황 ’ 에 대한 우려를 없애지 못하고 있다.
주춘룡이 기우를 앓다.
1월 13일부터 이 홍기 계기 회사 사장은'아우디 Q7 '크로스카를 타고 온주 악청에서 출발해 2주간 강서, 호북, 하남, 중경, 호남, 호남 등 6성 (시), 연도 100여 명의 기업원 및 가족에게 세배를 한다.
주춘룡의 홍기 계표사는 현지에서 현혁이 아닌 현재 직원 500여 명, 90%는 외래공이다.
"나는 쇼가 아니다."
그는 어제 신문기자에게 올해 생산량은 작년보다 10%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기존 직원들 팀을 안정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온주 우산 북로 노동력 취업센터도 외래공과 일자리 증가, 일자리 제공 수준은 하락했지만, 양자의 비율은 여전히 1 ·3대 유지되고 있다.
“생산성수기가 되면 ‘민공황 ’이 다시 나타날 수 있다.”
왕잔은 온주에 온 노동자들이 곧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찾지 못했던 것을 "성수기가 되면 사람을 모집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1, 2분기 매크로 경제 안정, 3분기까지 온주 기업이 공직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몇 년 동안 이런 용품 부족이 피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장조절을 통해 민공 대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온주 제조업체가 2004년부터 ‘ 용공황 ’ 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작년 여름에 생산성수기여서 마지막 생산 라인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는 여기저기 사람을 찾는데, 노무시장은 근본적으로 모집할 수 없다."
서봉양은 감개무량하고 마지막에 생산라인은 인원의 절반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운행한다.
온주시 취업관리서비스국은 민공취업 상황을 조사해 민공황으로 인한 5대 원인을 열거했다.
지역 발전 시간 차이 와 노동 집약형 기업 직원들 의 수익차 축소, 장기적 계획 출산 정책과 의무 교육 보급으로 저단노동력 공급 감소, 노동환경 개선 완화 완화, 중소기업 보편적 부족, 중소기업 보편적 결핍, 장기 양성, 기업 문화의식, 산업조방형 발전, 노동 밀집형 산업의 신속 확장 등이 1위에 올랐다.
온주의 산업 포석에서 경공업은 본래 절대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규모 이상 공업 기업 생산액 중 저압 전기, 일반 기계, 제혁, 구두, 라이터, 의류 등 노동 밀집형, 저가공도 제조업은 73% 이상이다.
이들 기업의 신속한 확장으로 노동력 국부, 단계적 공급이 부족했다.
왕잔은 무기능이 없는 신입생 근로자들이 연해에 아르바이트를 하기보다는 고향에서 먼저 출산, 등 년 중 생산, 인력 모집 시즌에 진입하는 것이 좋다 "며"이런 소득, 기업의 용공도 여유 있다 "고 조언했다.
温州职介中心调查 6成求职者认为温州工作好找 1.性别:男占78%,女占22% 2.年龄:30岁以下占60%,30岁以上占40% 3.文化程度:小学及以下占7%,初中占69%,高中/职高/中专/技校占18%,大专及以上占6% 4.技术等级:没有占35%,初级工占24%,中级工占37%,高级工及以上占4% 5.技能培训:没接受过培训占37%,接受过不超过15天的简单培训占20%,接受过15-90天短期培训占15%,接受过90天以上的正规培训占28% 6.是否第一次来温州求职:是占40%,否占60% 7.认为温州就业环境:好占34%,一般占50%,不了解占16% 8.来温州求职原因:工作好找占62%,工资待遇高占20%,其他占18% 9.来温州求职前是否在省(区/市)外就业:是占58%,否占42% 10.不想在原企业继续干的原因:收入太低占39%,加班太多占15%,工作太危
보험은 7.5%로 사장이 7.5%를 차지했으며, 스킬은 15%를 차지 못하고 기술이 15%를 차지한 적이 없다. 13%는 월급: 1000 -1500원 (18%)-1500원 (18%)-2000위안 (45%)-2000원 (45%)-2500원 (2300원)이 23%, 2500원 이상이 14%를 차지했다. 구직 시: 임금 대우가 44%, 기업 문화는 11%, 개인 지급 (11%) 순이었다.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Bbg 아동화 기세가 막힐 수 없고, 청두 가맹점 이 성대하게 완공되었다
- 무역 정보 | 유화강 항구는 러시아 복장 · 신발 수출 비중이 하락했다
- 무역 정보 | 도라타 항구 수출 구두류 등 제품 3배 증가
- 업종 종합 서술 | 다시 따뜻한 겨울 목화 를 만나면 거의 상품 이 없다
- 시장 시세 | 中国皮革制鞋温岭研究所成立
- 시장 시세 | 사통화 기업 증강 정가 말권
- 신발 속달 | ‘ 인구 이익 ’ 이 퇴조하여 광동 신발 업이 대퇴하다
- 패션 포스터 | Sadidas 운동화 설날 출유 필수
- 세계 시각 | Bata鞋重返越南 款式更丰富
- 무역 정보 | 모란강 시 가 러시아 수출 신발 제품 의 증가 를 신속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