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은 샤넬 5호 향수 회사 는 비상 안전 이라고 제안했다
글로벌 베스트셀러의
샤넬
5호 향수가 중대한 난제를 겪고 있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 성분이 함유되어 유럽연합이 제품 판매를 금지하는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샤넬 중국은 이후 상품이 안전하다고 발표했다.
특히 유럽연합은 향수와 화장품이 알레르기 반응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로 당분간 이 제품들을 판매할 방침이지만 2014년 초 관련 법안을 출범할 예정이다.
광저우의 한 샤넬 전문점 판매원은 기자에게 이 향수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중국에서 판매한 샤넬 제품은 모두 검사를 거쳐 합격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나 업계가 이 건의에 대해 인정을 하든 소비자에게 심리적 영향을 끼칠 것이다."
사치품
전문가, 부의 품질 연구원 주정 원장은 향수가 직접 피부에 접촉을 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샤넬 중국 본사에서 연락을 받기를 원하지만, 중국 본부본부 총기는'실명전접'이라는 이유로 관련 담당자에게 연락을 받기 싫고 대신 통지하고 싶지 않다.
이후 기자는 샤넬 광저우 소비점 및 전자 메일박스를 통해 샤넬 중국 본부 관계자에게 연락했지만 원고 발고까지 답장되지 않았다.
샤넬 중국의 성명에서 제품은 매우 안전하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 관련 업계 규정을 시종일관 지키고 있다고 한다.
“사실 일부 천연 제품에도 일부 성분이 들어 있어 일부 알레르기 체질의 개인이 알레르기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화남농업대 이학원 응용화학학과 교수는 기자에게 각 사람의 체질과 피부의 차이성 때문에 일반인 100명 중 약 20명이 어떤 물질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고 전했다.
향수
화장품 산업
천연 식물의 추출물은 어떤 종류의 알레르기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샤넬에 따르면 유럽연합은 최근 화장품을 위해 26가지 함유된 알레르기 성분 목록을 작성했다.
만약 그 중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 반드시 제품 밖에서 포장에 명심하여 소비자에게 충분히 알려야 한다.
또 유럽연합은 이 잠재적인 민원의 명세서를 완벽하게 할 계획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