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와 일본 이 미국 수출 하향 원인 대비 분석
2007년 여름철에 발발한 미국 대출 위기는 미국 경제가 심각한 쇠퇴 위험에 직면했다.
미국이 세계 경제에서 중요한 지위를 감안하여 각국은 그 대출 위기에 대한 자국의 영향을 주시하고 있다.
2008년 들어 일본이 미국 수출 동기 대비 6% 하락한 것은 우리 시의 미국 수출 동기 대비 5.4% 하락한 것이다.
미국은 우리 시의 첫 수출 시장이며, 그 시장의 전망은 우리 시의 연간 수출 추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일본은 미국 수출과 우리 시의 상품 구조에 대해 소비군체와 시장 경로가 다양하고, 하락원인도 다르다.
한, 청도는 미국 수출 상황을 분석해 세관 통계 데이터를 보면 2007년 청도시와 미국 무역상황이 기본적으로 안정적이며 무역액은 64.61억 달러에 이른다.
이 중 청도시는 미국 수출 53.49억 달러에 대해 우리나라 수출 총액의 20.0% 를 차지했으며 전년도 동기 대비 9.3% 증가하였으며, 청도시는 미국에서 수입한 11.12억 달러를 수입한 우리 시의 수입 총액은 6.6% 로 전년 대비 0.9% 증가했다.
2007년 청도시는 미국 수출 비중이 소폭 하락했다 (1월 21.2%에서 12월 20.0%로 1.2%포인트 하락했다. 수입 비중이 소폭 상승했다 (1월 6.0%에서 12월 6.6%로 0.6%로 0.6%포인트 높였다.
매월 누계 수출 동기 대비 증폭은 모두 8% 이상 유지된다.
2008년 들어 우리 시의 미국 수출은 두 달 연속 하락했다.
1월 우리 시의 미국 수출 3억 92억 달러에 대해 전년 대비 2.6% 하락했으며, 우리 시 총액의 17.9% 를 차지했다.
1 ~2월, 우리 시의 미국 수출 7.51억 달러, 동기 대비 5.4% 하락한 우리 시 총액의 22.9%를 차지했다.
청도시에서는 미국 수출 주요 상품 구조에서 주로 저부가가치의 생활 필수품, 복장, 운송 도구, 신발, 식품 등, 무역 방식을 가공 무역을 위주로 한다.
2008년 1 ~2월 이 같은 상품의 수출량이 저속도로 증가하거나 하락했다. 복장은 동기 대비 0.8%(2007년 1 ~2월 동기 대비 증가폭이 42.2%, 운송 도구 수출 동기 대비 21.0%, 신발 수출 동기 대비 7.9%, 전기 제품 및 전자 제품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무역방식으로 보면 우리 시는 미국 수출에 대해 가공무역을 많이 하는데 비중이 60.5%, 1 ~2월 미 가공무역수출 동기 대비 11.9% 하락했고, 우리 시의 미국 수출 7.7퍼센트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같은 기간 가공무역수출 33.2% 증가했으며 미국 수출 16.2개% 를 끌어들였다.
수출 기업의 유별로는 우리 시의 외자 기업이 미국 수출의 67.8% 를 차지한다.
반면 대부분의 외자 기업이 채택한 것은 가공무역방식으로 수출되었기 때문에 1 ~2월에 우리 시장 외자 기업은 미국 수출 동기 대비 11.1% 하락했다. 작년 동기보다 51.5퍼센트 하락했다.
이 중 신도이광 (청도)유한회사가 1226만 달러를 수출해 동기 대비 23.9% 하락했다.
태광, 세원 두 쌍의 미국 신발 수출이 비교적 큰 기업의 수출은 동기 대비 28.1%, 39.1% 하락했다.
둘째, 일본은 미국 수출 상황 분석에 따르면 일본 재무성 3월 26일 무역통계속보에 따르면 미국 경기 경기 지수가 하락함에 따라 2월 일본이 미국 수출 동기 대비 6% 감소하면서 6개월 연속 하락했다.
이 중 주력 수출 상품 자동차가 8.9% 감소하고, 양륜 동력차 수출이 16.6% 감소했다.
미국 소비시장이 불황을 제외하고 수출이 줄어들면서 미국 부동산 시장이 침체됨에 따라 일본 건축 및 광산 기계가 미국 수출에 비해 28.1% 하락했다.
일본이 미국 수출 감소의 주요 원인을 초래한 것은 석유 가격이 높아 일본 기업의 생산 원가가 높아 가격상승, 둘째는 미국 부차대출위기의 영향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해 미국 경제 성장을 감속하게 했다.
종합적으로 일본이 미국 수출 하락에 비하면 우리 도시는 미국 수출 하락에 다른 성격의 원인을 가지고 있다.
일본 수출 미국 상품 은 주로 자동차, 건축 및 광산 기계 등 미국 주민 소비 및 부동산 밀접한 관련 상품 으로 부차대출 위기 가 크다.
미국 수출의 상품은 주로 방직 의류, 구두류, 전자전기 제품 등 생활 필수품에 집중되어 있으며 수요 탄성 계수가 낮고, 부차대출 위기의 영향이 크지 않다. 수출 하락의 주요 원인은 작년 이래 수출 퇴세율 인하, 가공 무역정책 조정, 위안화 평가 증가, 일부 고객들은 주문서가 원가 원가 원가 더 낮은 지역으로 옮겨, 그 중 일부 상품의 주문서는 동남아 시장으로 이전해 발생한 것이다.
이런 하락은 미국 부차위기의 영향도가 작고 연관성이 크지 않다.
그러나 부차위기가 생산분야에 확산되면서 위안화가 더 큰 평가 압력에 직면하고, 부차대출위기가 우리 시장에 생기는 불리한 영향이 점차 확대될 것이다.
- 관련 읽기
- 인사 노사 | 직원 의 휴가 는 아직 비준 회사 를 해제 할 것 이 아니냐
- 노동법규 | 민사 배상 후 다시 산재 보상 가능
- 교제 소통 | 직장 교제에는 어떤 소질이 부족했습니까?
- 효과적 소통 | 직장 심리: 이성 제어 정서 필학의 직장 승리 법칙
- 보전을 경영하다 | 가족 기업 재무 관리 그런 일
- 자산 관리 | 재무 표현력 ——이야기를 할 줄 아는 재무인
- 공상 세무 | 대대 변경 전에 반드시 작업: 대대 증가 전의 수입 할인
- 노동법규 | 정년퇴직 근로자 조깅 보안 부상 노조 일년 위권
- 인사 노사 | 직장을 옮기면 있고, 제멋대로 조정하면 안 된다.
- 규칙 제도 | 带薪休假等纳入集体协商必谈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