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산동 박물관 은 처음으로 사회 대중 에게 백점 의 절판 구장 의관 을 전시했다

2012/8/13 10:40:00 97

고대 복식한복복식 문화산동

십여 명의 모델들이 몸소 받아들였다한복원소의 패션은 장중하고 평화로운 고악 소리 속에서 느린 고양이 걸음으로 현대 디자인과 고대 예술이 결합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시례춘추'라는 주제의 이 패션쇼는 9일 산동박물관에서 펼쳐져 공부구장 복식 전시회의 서막을 열었다.


산동박물관은 9일 처음으로 사회공중들에게 근 100점의 진귀한 공부절판의관을 집중적으로 전시했는데 이런 낡은 소장품들은복장실물은 500년 동안 공부의 옷장을 정리하여 얻은 것으로 관중들에게 전통 중화문화의 예절 문명과 공부의 고귀한 생활 방식을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보여주었다.


전체 전람회는 선언, 기성복은 도가 있고, 의관은 숙숙하며, 여복은 휘가 있고, 소매는 향기와 관대춘추 6대부분으로 나뉜다. 중국 방직의 근원부터 말하자면, 명, 청 및 민국 시기의 복식 특징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전시품은 능, 라, 비단, 비단 등 여러 원단과 공예 수단이 있다. 조복, 공복, 사복 등 각종 남녀 복식, 사복 등중국 고대 방직 문화의 높은 수준을 대표한다.


전시장에 들어가 거의 같은 비율로 복제된 공부"숭광문"을 통과하면 전시된 오량진현관, 적라의, 적라상, 소사중단, 부자신 세트를 볼 수 있다.해설자의 소개에 따르면 이 복식은 현재 볼수 있는 시대 최초이고 가장 완전하게 보존된 명조조복실물로서 그중 오량관은 극히 드문 진현관실물이다.전시장 한쪽에는 남단 직금 구렁이 두루마기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구렁이포의 앞가슴에는 김정구렁이가 장식되어 있고, 앞뒤 무릎에는 네 마리의 금측구렁이가 장식되어 있으며, 두 어깨, 말발굽 소매 끝에는 각각 한 마리의 금행구렁이가 장식되어 있으며, 포의 밑부분은 한 조의 파도강애, 오색곡수의 도안이다.


보기 드물게 전시회 첫날에는 많은 관광객과 고대 복식 애호가들이 몰렸다.동영시에서 온 장가서는 교령반팔치마를 입었다. 방금 초중을 졸업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재 국내에는 많은 한복애호가들이 있는데 평소에 모두 한복을 입고 전문인터넷포럼과 교류군이 있는데 모두 서로"동복"이라고 한다.


"이번에 공부의 옛 소장품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충격적이다. 나는 민간 모델이 되어 주변 사람들이 먼저 옷에서 중국의 전통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공부에서 물려받은 명청복식은 8000여점으로 능, 라, 비단, 단자, 크레이프, 사 등 여러가지를 포함한다원단, 자수, 견사, 손그림, 날염 등 여러 가지 공예 수단은 조복, 예복, 공복, 상복, 길복, 사복, 상복 등 남녀 복식 종류와 복장 액세서리, 머리 장식 등 부속 품종을 포함하는데 중국 고대 복식 문화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전문가들은 중국과 그 주변국가의 명나라 이전의 복식은 존세가 극히 적었고 대부분 무덤에서 출토되였으며 공부복식처럼 전승이 지속되고 품종이 다양하며 색채가 산뜻하고 보존이 완비된 사람은 유일무이하여"반부명나라 복식사"라고 할수 있으며 당시의 여론제도와 뛰여난 복식제작공예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절강 해녕 피초점 주인 성신 경영 팬덤

지방 핫점
|
2012/8/13 10:28:00
171

천진 브랜드 집합점'일역식 '쇼핑 체험

지방 핫점
|
2012/8/13 10:09:00
81

제3차 중국 (충칭) 국제 레저 산업 박람회 가 9월 성대하게 개최된다

지방 핫점
|
2012/8/13 8:02:00
51

한국 여수 엑스포: 중국관 자원봉사자 드레스 매력

지방 핫점
|
2012/8/11 11:58:00
52

9월에 상해 방직 의류 전시회 일본 패션 전시회가 열린다

지방 핫점
|
2012/8/11 11:27:00
38
다음 문장을 읽다

중온은 일찍이 너를 감동시킨 그 동정적인 작은 액세서리

찬란한 여름날, 너의 다채로운 어린 시절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컬러 스틱 사탕 또는 사랑스러운 형광손 봉, 모든 것이 모두 그렇게 달콤하고 달콤하다. 이러한 패션의 동향을 가득 채운 요소를 작은 액세서리로 활용하면 어떨까. 함께 보자.